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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메이크잇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작성자 트레이드스터디 관리자 등록날짜 21-11-03 18:32

본문

안녕하세요. 트레이드스터디입니다.


트레이드 스터디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말씀 드립니다.


트레이드스터디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이

2021년 12월 2일자로 개정될 예정입니다.

아래 개정 항목을 통해 개정될 사항을 확인하시고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크잇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메이크잇(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 및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암호화화폐주식 등 증권정보투자정보 등에 관한 교육 및 정보 제공의 이용에 관한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요금’이라 함은 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과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의 각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 또는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를 이용한 전자우편문자또는 서비스 내의 화면에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종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레이드스터디(Trade Study) : 암호화화폐주식 등 증권정보투자정보 등에 관한 교육 등

2. 이티에프트렌드(ETF TREND) : 암호화화폐주식 등 증권정보투자정보 등에 관한 정보제공 등

3. 기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5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사정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공지 또는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 또는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고시한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을 따릅니다.

 

6       (유료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있어 회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유료서비스를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유료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 구체적인 사항을 회사의 이용정책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별도로 알리며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용요금을 안내합니다.

 

7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의 선택에 따라 회원 가입에 대한 승낙을 할 수 있으며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에 대한 승낙이 이루어지지 않고만약 이미 승낙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14세 미만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자격 상실을 통지받은 회원이 정지 또는 상실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5.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6.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 탈퇴를 한 후 30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8.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회사는 회사의 경영 판단 등의 이유로 승낙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즉시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 회원 정보를 변경하는 등 합리적인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의 종류)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됩니다

    무료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하는 경우회원 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휴대폰 또는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 이상서비스의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10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닌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11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서비스의 이용자는 서비스의 페이지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주소전화번호휴대전화 번호전자우편 주소 등 정보의 입력

3.    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이용요금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구매 여부 판단에 영향을 주는 거래조건 또는 이용자의 피해 구제에 필요한 사항 확인

6.    서비스 등의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동의

7.    결제 방법의 선택

 

12    (결제 방법)

유료서비스 등에 대한 결제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2.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수단에 의한 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3    (서비스 이용 개시)

    회사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다만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시간 또는 일 또는 월 단위로 제공될 수 있으며 시간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14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는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되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5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다만 회원이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개별 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법령 또는 본 이용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 또는 제 3자에 대한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5.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서비스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회사의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기타 정책 등에 반하는 경우

8.    회사의 이익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원이 사망한 경우

10.  서비스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경우

11.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12.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13.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회사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서비스를 광고에 이용하는 경우

14.  회사의 서비스를 복제하는 경우

    회원이 탈퇴하거나회원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포인트 등 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16    (청약의 철회

 

    회사와 유료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승낙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개시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서비스에 관한 구매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17조에 따릅니다.

 

17    (유료회원의 탈퇴와 환불

    트레이드 스터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탈퇴 또는 청약철회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구 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강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2) 총수강기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수강기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전까지

이미 낸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수강기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2.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강시작 전

이미 낸 수강료 전액

2) 수강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수강료 (1. 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기타 서비스의 환불에 대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개시 전 또는 동시에 이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8    (서비스 제공 불가에 따른 환불)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 등이 회사의 사정으로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유 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19    (휴면회원 관리)

    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는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운영합니다.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다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하고 휴면회원 해제하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30일전까지 관련내용을 휴면회원 대상 회원에게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20    (청약 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할 수 요청합니다.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이 있는 경우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의 일부를 이용한 경우 회사는 그 서비스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서비스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1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22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서비스에 게시되어 있는 서비스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구매하려는 서비스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4.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또는 게시되어 있는 정보의 무단 변경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7.    서비스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8.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을 하는 행위

9.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

10.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회사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서비스를 광고에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를 복제하는 행위

12.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3.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4.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금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게시판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6.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는 경우

17.  회사의 임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9.  기타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위약관 또는 지침 등을 위반하는 행위

    이용자가 제2항 제7111216호를 위반하는 경우이용자는 회사에게 회사의 해당 서비스 이용료의 정상가 기준으로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실제 발생한 손해가 위 손해를 초과하는 경우 위 초과된 손해 또한 배상하여야 합니다.

 

23    (회원의 아이디비밀번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회원정보(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등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통한 후 확인 및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4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서비스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회사가 본 조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성명 및 전화번호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회원에서 탈퇴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5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것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위법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에서 정한 정책지침 등을 위반하는 경우

5.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하거나 영업을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26    (지식재산권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것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지식재산권은 이용자가 보유하며회사는 광고 등을 위하여 이를 게시기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검열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회사는 재게시청구를 검토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이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필요한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게시자가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재게시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임의의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약관에 의한 적법한 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회사는 해당 이용자가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7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가증권 투자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회사는 회원의 투자 판단 등에 따른 손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8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9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 12 2일부터 적용됩니다.


 

주식회사 메이크잇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메이크잇(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서비스 부정이용 방지각종 고지 및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회원의 서비스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 포함), 콘텐츠 제공맞춤서비스 제공서비스 개선물건의 배송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민원사항 확인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서비스이용 및 재화공급 등에 따른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채권채무의 이행

5.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6.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7.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 학습통계작성과학적 연구공익적 기록보존 등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고충처리 :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서비스 이용 데이터어플리케이션 사용 모바일 기기종류 및 고유 기기 ID, 기기의 IP주소,  기타 이와 관련된 기록 서비스 등의 제공 :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행 및 결제 :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다음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관련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개시종료시간상대방 가입자번호사용도수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

       - 컴퓨터통신인터넷 로그기록자료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 회원탈퇴 혹은 자격상실일로부터 최대 60

5.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 부정행위가 끝난 날로부터 1

6.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 학습통계작성과학적 연구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가명정보 :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시점까지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2.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아래와 같이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주)라이브클래스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개발 대행

KG이니시스

전자결제대행

㈜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대행

㈜세틀뱅크

전자결제대행

우정사업본부

물품 배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재위탁 제한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37조 제2항 등)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이름아이디닉네임비밀번호생년월일성별이메일, CI, 휴대폰 번호주소

  1.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기록

  1.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OS정보하드웨어정보, IP주소브라우저 유형 및 버전서비스 페이지 방문 시간과 날짜해당 페이지에서 보낸 시간장치의 고유 식별자 및 기타 진단관련 정보기타 브라우저가 전송하는 정보

4.     결제 및 채권 추심

이름생년월일성별휴대폰 번호신용카드 회사명 및 신용카드번호은행명 및 계좌번호통신사 및 결제승인번호상품권 번호

5.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CI

 

7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을 이메일문자 등의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 경과 시 파기되며그 전에 회원은 휴면상태를 일반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구분

조치내용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교육

입∙퇴사자 관리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접근 제한

비밀번호 암호화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이용자의 컴퓨터 내의 저장장치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도구메뉴 [인터넷 옵션선택 >[개인정보탭을 선택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메뉴의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원하는 옵션 선택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성명 : 이삼호
직위 : 총괄 본부장
전화 : 02-3141-7773
메일 : shlee@letsmakeit.co.kr 

개인정보 실무자
성명 : 정종택
소속 : 서비스운영팀 
직위 : 팀장
전화 : 02-3141-7773
메일 : jtjung@letsmakeit.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12 가명정보의 처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 학습통계작성과학적 연구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시점까지만 보유·이용됩니다.

3.     회사는 이름***으로 가명처리하여******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서명: 서비스운영팀
담당자: 강윤재
고객센터 : 02-3141-7773
메일: admin@letsmakeit.co.kr
-
팩스: 02-3143-7773

 

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5 GDPR의 준수

     회사는 유럽연합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및 각 회원국의 법률을 준수합니다유럽연합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아래 내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1조에 기재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그리고 GDPR 등 적용되는 법령에 따라회사는 아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

.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한 경우

.    법적 의무사항 준수를 위한 경우

.    정보주체의 중대한 이익을 위해 처리가 필요한 경우

.    회사의 적법한 이익 추구를 위한 경우(정보주체의 이익과 권리 또는 자유가 그 이익보다 중요한 경우는 제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보호합니다. GDPR 등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관리자에게 이전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고자신의 정보 처리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 권한 당국에 불만을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벤트 및 광고 등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이용자는 원하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본 조와 관련한 요청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16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12. 02.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 12. **. ~ 2021. 12. 01.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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